본문 바로가기
맛집/압구정 (feat.압구정 직장인)

[서울/압구정] '금성 스테이부대찌개' 유재석 단골 맛집 방문 후기(점심맛집)

by 유밀 2023. 4. 6.
반응형

금성 스테이크 부대찌개 : 허영만의 백반기행, 식신로드, 유재석의 단골 맛집 부대찌개 후기

 

박미선 유튜브에서 증명된 유재석 단골 맛집 '금성 스테이크 부대찌개'에 다녀왔습니다. 저도 종종 가는데, 요즘같이 봄비 내릴 때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는 게 바로 부대찌개죠!

압구정에 괜찮은 부대찌개 가게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금성 스테이크 부대찌개'이고, 다른 하나는 '박대박 부대찌개'입니다. 둘 다 각각의 매력이 있는데, 확실히 '금성 스테이크 부대찌개'에 대기줄이 긴 걸 보면, 유명세는 여기가 더 높은 것 같네요.ㅎㅎ. 어떤 맛의 부대찌개인지 면밀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대박은 다음에 말씀드리는 것으로 하고, 오늘 내돈내산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렛츠고.

지도 / 위치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174길 26 1층 2호
영업시간 : 11:30 - 22: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2-547-4872
기타 : 주차 발렛가능

매장 사진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입구-사진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내부-사진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사람이-가득찬-내부-사진

매장은 협소한 편은 아닙니다. 제가 먹고 나올 때 찍은 건데 사람 정말 확 많아지죠? 심지어 밖에 줄도 서있습니다. 점심시간에 직장인들이 웨이팅 하는 거면, 진짜 맛있단 거 거든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점심시간이 1시간이면 웨이팅은 부담스럽잖아요? 그 부담을 이겨내고 웨이팅 한다? 이건 맛집 인정이지.

참고로 웨이팅은 아날로그 웨이팅인 것 같아요. 밖에 줄 서있는 거 보니까 명부엔 따로 안 적어도 될 정도로 회전율이 빠른가 봐요.


리뷰 메뉴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메뉴판-사진

메뉴판

소시지전골이 일반적인 부대찌개 입니다. 저는 여기에 라면사리를 추가했어요.

이거 말고도 유명한 게 소세지 구이입니다. 소세지 구이도 술안주로 제격이고 점심에 부대찌개랑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기본-반찬-사진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은 김치, 무채절임, 무채김치입니다.

쌈무 같은 맛의 무채절임이라서 부대찌개랑 잘 어울려요. 소세지 구이 때문에 있는 반찬 같기도 합니다. 느끼함을 싸악 잡아주거든요.

김치도 다 맛 좋고 괜찮았습니다.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소세지-전골-사진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소세지-전골-다-끓인-사진

소세지 전골 12,000원

소세지 전골 3인분 입니다. 라면 추가를 했는데, 안에 기본적으로 칼국수 면이 들어가요.

소세지 종류는 3~4가지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국물이 많아서 정말 좋았어요. 부대찌개는 맨날 국물이 모자라잖아요? 여긴 유난히 국물 양이 많네요.

국물은 생각보다 담백한 맛입니다. 5분 졸이면 금세 짭조름해지니 싱거운 건 아니에요. 김치 신맛이 세지 않아서 사골 맛이 잘 느껴지는데 저는 사골맛 진하게 나는 부대찌개 좋아해서 맛있었습니다.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칼국수면-사진

생각보다 칼국수면이 너무 잘 어울리는 거예요. 칼칼한 김치칼국수 먹는 느낌? 다음에 오면 칼국수로 바꿔서 사리 추가 할 것 같습니다. 면도 탱글 쫄깃해서 풀어지지 않고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칼국수가 많이 들어있어서 라면사리 안 추가해도 되겠단 얘기도 했습니다. ㅎㅎ

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그릇에-담은-사진서울-압구정-금성-스테이크-부대찌개-소세지-사진

두부 소세지가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나중에 좀 남았어요. 

특히 베이크드빈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는데, 그 통조림 맛이 너무 부대찌개랑 잘 어울리는 거예요. 부대찌개에 베이크드빈 많이 들어있는 거 엄청 좋아하 거든요. 요새 배달시켜서 먹으면, 그냥 아무 맛 안나는 콩맛인데 이건 진정한 베이크드빈 맛이 진하게 나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은 생각보다 김치가 많이 들어있는 편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김치 씹는 걸 좋아하는데, 그 점이 좀 아쉽긴 했지만 맛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나중에 육수 졸이니까 더 맛있더라고요. 밥도둑입니다 완전.


총평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이미 방송에 수차례 나온 부대찌개 집에 왔는데요. 여타 흔한 체인점과 다른 특색 있는 부대찌개란 점은 확실했습니다. 다 같은 재료 넣는 건데 어쩜 이렇게 맛이 다 다른지.

처음엔 좀 담백한가? 슴슴한가? 싶은데 전혀 아니고요. 애초부터 육수를 많이 넣어주니까, 나중에 육수추가해서 맛 변할 필요 없이 먹어서 좋았어요. 사람들이 많이 오는 이유가 있는 만큼의 매력적인 맛이었습니다. 


평점

●●●◐
3.8점


비슷한 맛집 추천!

 

[서울/압구정 맛집] 늘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는 닭갈비 맛집 '닭으로가'

Intro 제목대로 늘 사람이 많은 맛집 '닭으로가'를 드디어 소개해드리네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제가 춘천에서 먹었던 닭갈비보다 이곳이 더 맛있었을 정도로 너무 잘해주시는 맛집입니다. 닭갈

yumeal.tistory.com

 

 

[압구정 맛집]'청담미역' 늘 자리가 없는 점심 맛집(주민 핫플)

Intro 압구정에도 직장인, 주민 핫플레이스가 존재합니다. 저번에 말씀드렸던 '동촌홍'처럼 주민들끼리 웨이팅을 하는 기분이랄까요? 그중에서 사람이 항상 미어터지는 곳이 바로 '청담미역'입니

yumeal.tistory.com

 

 

[압구정 맛집] '다락소바' 찐 냉모밀 맛집, 압구정 로데오거리 진짜 점심 맛집

Intro 후후후. 제 비장의 카드를 선보이는 날입니다. 유튜버 오눅이 추천한 맛집이기도 한데요. 저 또한 미친 듯이 추천하는 맛집이란 점 알아주세요. 하루에 100그릇만 판매하는 냉모밀 맛집입니

yumeal.tistory.com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