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압구정 (feat.압구정 직장인)

[서울/압구정] '스마일 가정식 백반' 5첩반상의 정겨운 엄마손맛 백반 맛집(혼밥추천)

by 유밀 2023. 3. 30.
반응형

스마일 가정식 백반 : 엄마 손맛이 그리울 때 먹는 백반 맛집

압구정 로데오 골목에 정겨운 느낌의 오래된 백반집이 하나 있습니다. 엄마, 할머니의 손맛 같은 맛인데, 다들 이 맛을 잊지 못하는지 점심엔 사람이 항상 많고 예약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안에 연예인 사인도 가득 붙어 있었는데, 최근에 다 떼신 모양입니다. ㅎㅎ 아무튼 이 작은 식당에 참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데요. 어떤 매력인지 한 번 방문해 봤습니다. 내돈내산 리뷰 let's go.

지도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338 (우)06018
영업시간 : 08:00 - 21:00 / 20:3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2-517-0611
기타 : 주차불가, 제로페이

매장 사진

압구정-스마일-가정식-백반-입구-사진

입구가 인상적이죠? 최근에 옆 가게가 공사중이어서 그렇습니다. 평소 저렇게 철근이 튀어나와 있진 않습니다.

압구정-스마일-가정식-백반-메뉴-사진

아무튼 들어가면 테이블 5개정도에 밖에 천막에도 4개 더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에는 메뉴가 적혀있는데요.

제육볶음을 시키면 반찬이 더 나오는 것 같은데, 저는 근본인 고기김치찌개를 시키겠습니다.

리뷰 메뉴

압구정-스마일-가정식-백반-기본-반찬-사진

기본 반찬이 다섯가지나 됩니다. 봄이니 거기에 어울리는 돌나물에 콩자반, 계란말이, 김치 그리고 푹절인 무가 들어간 꽁치조림이 있습니다.

돌나물은 쌉싸름한 맛에 초고추장 양념이 잘 어울렸습니다.
계란말이는 이미 조리된 상태라 좀 차가웠는데 밥이랑 먹으면 괜찮았어요. 계란말이 리필은 추가금 3,000원을 받습니다.
콩자반은 양념이 맛있더라고요.
김치도 무난한 맛이었습니다.

압구정-스마일-가정식-백반-꽁치조림-사진

이 꽁치조림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근데 제일 맛있는 게 무조림 입니다. 무가 푹 익어서 아주 밥도둑입니다. 고등어조림을 시켜도 괜찮겠다 싶었어요.

얘는 정말 싹싹 먹었습니다. 리필은 안되거나 추가금이 붙을 것 같네요.

압구정-스마일-가정식-백반-고기김치찌개-사진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국물 맛은 푹 끓인 김치찌개 말고, 새콤하고 방금 막 만든 그런 맛입니다.

저는 평소 양념이 충분히 벤 떡볶이 이런 걸 좋아하는데, 가끔 즉석떡볶이 이런 게 땡기는 것처럼 이런 즉석 김치찌개 맛이 또 있죠. 맛있었습니다.

안에 양파, 김치, 고기, 대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달달한 맛보단 새콤한 맛이나는 김치찌개입니다. 그래서 해장하는 기분이 나요.

압구정-스마일-가정식-백반-김치찌개-안에-든-고기-사진

안에 이렇게 돼지고기가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하얀 게 보이시나요? 맛이 상상 가시죠? 고기에 양념이 덜 베어서 김치와 함께 먹는 그런맛! 그러니 김치와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여기는 김치 맛집이더라고요. 고기보다 김치가 더 맛있어서 밥이랑 아주 잘 먹었어요.

아쉬운점은 고기가 좀 딱딱하더라고요. 양은 많은데 식감이 좀 아쉬웠어요. 돼지고기는 따로 데쳐서 김치찌개에 넣은 것 같다고 동료가 그러더라고요. ㅋㅋ. 그럴 수도 있겠다 싶지만, 9천원에 이정도 양과 반찬이 나온 건 차고 넘친다고 봅니다.

총평

오늘 백반집에 다녀왔는데요. 이런 반찬의 백반집은 오랜만이라 잘 먹었습니다. 

압구정에서 제대로 된 백반을 먹으려면 13,000원 이상은 줘야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대부분 9,000원이라서 적당한 퀄리티에 가성비 넘치는 백반집인 것 같습니다.

혼밥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혼밥러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평점

●●●
3.2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