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맛집

[강남 맛집]'하이디라오'강남점, 훠궈맛집 내돈내산 후기(메뉴추천)

by 유밀 2023. 6. 9.
반응형

하이디라오 : 내 최애 훠궈 맛집, 내돈내산 리뷰

CONTENTS
1.하이디라오 위치 및 안내
2.하이디라오 메뉴
3.하이디라오 내부
4.하이디라오 메뉴후기
5.하이디라오 총평


마라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가야 하는 맛집 중 하나가 어디죠? 네. 하이디라오입니다. 중국에서도 너무나 유명한 유구한 역사를 가진 맛집이죠. 서비스도 너무 좋아요.

맛집에 호텔 등급 매기듯 줄 수 있다면, 당연코 5성급 맛집입니다. 솔직히 친절함이 지나쳐서 신기할 정도예요. 머리끈, 핸드폰 파우치, 옷걸이, 칫솔, 머리빗을 주고 심지어는 대기할 때 네일아트까지 해줍니다. 경험적인 측면만 좋은 것뿐만 아니라, 맛까지 있어요.
사실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조금 부담일 수 있는데, 1년에 1번은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맛집. 그중에서도 제가 제일 애정하는 강남점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하이디라오 위치 및 안내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54 2층 하이디라오 훠궈
영업시간 : 10:00 - 05:00 / 03:10 라스트오더
연락처 : 0507-1350-8260
기타 : 발렛파킹


2.하이디라오 메뉴

 

하이디라오 주문 패드

원래는 탕을 2가지 맛만 먹어왔는데, 이번엔 세 가지 탕으로 먹어봤습니다. 마라탕, 백탕, 토마토탕으로 시켰습니다.
새우 완자는 꼭 시키세요.


3.하이디라오 내부

 

대기 부스

현장에서만 대기를 할 수 있는데, 금요일 저녁에 가면 1시간 30분 정도 대기해야 합니다. ^^ 
아주 끔찍하죠. 옆에 ZARA도 들리고, 무신사 스탠다드 구경하면 대충 30분 정도 걸립니다. 그러고 들어와서 쉬세요. 과자나 음료까지 제공해 주는데 괜히 헛배 부르는 일이니까 입에 넣지 마지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이디라오 내부

한참 기다리면, 안내받으며 입장하게 되는데 내부가 엄청 큽니다. 자리에 착석하면 고무줄과 핸드폰을 넣을 수 있는 지퍼백 등 이것저것 많이 줍니다. 화장실엔 일회용 머리빗과 칫솔이 있어요. 제가 음식점에서 '어메니티'라는 말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이곳은 어메니티를 받는 기분이 들게 하네요.

소스 셀프바

양쪽에 소스 셀프바가 있는데, 그 외에 과일과 떡과 같은 디저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이디라오에서 가장 좋은 점이 이 무한 소스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소스도 세가지정도 준비해서 먹습니다. 하나는 고수를 잔뜩 넣고, 하나는 땅콩소스+칠리소스 조합 그리고 추천레시피에 참기름마늘소스 추천드립니다.


4.하이디라오 메뉴후기

특제소고기, 양고기

특제 소고기는 9,900원 정도로 괜찮은 가격이니 꼭 시켜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기가 굉장히 부드럽고 야들야들한데 향신료 양념이 되어있어서 안 물리는 맛입니다. 아는 동생이 추천해 줬는데 너무 맛있어서 앞으로 계속 시킬 예정입니다.

새우완자, 야채모둠, 버섯모둠, 두부모둠

저는 야채, 버섯, 두부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새우완자는 필수는 아니지만 이것도 맛있어요. 완자는 직원분께 요청하면 알아서 수저로 넣어주십니다. 퍼포먼스적인 재미가 있어요.

하이디라오 세가지 맛 훠궈
훠궈

솔직히 백탕도 토마토탕도 포기할 수 없어요.

백탕에선 약재 육수 같은 아주 풍미 깊은 맛이 나서 중간중간 매운 기를 중화하듯 먹어줄 수 있습니다.
마라탕은 약간 맵기 정도 해도 맵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매워져서 중간에 고추는 빼는 편입니다.
토마토탕 너무 맛있죠. 갑자기 똠얌꿍을 먹는 느낌? 입을 아주 리셋시켜 줘요. 진짜 토마토탕이 하나도 안 물리게 만듭니다.

전 세 가지다 포기할 수 없어서 꼭 맛 세 가지 시키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토핑을 빼서라도 세 가지 맛이요. 둘이 가도 세 가지 맛 시킵니다.

토마토탕

끓으면 샘플로 국물을 떠주시는데, 저는 토마토탕을 먹었습니다. 한국인들은 국물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국물 그릇 두 개 더 요청하시면 모든 국물을 퍼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진짜 실패할 수 없는 레시피 추천드립니다.  칠리소스와 땅콩소스 비율은 꼭 1:1로 넣어주세요.

땅콩소스+칠리소스+샐러리 많이+간마늘+간장식초 약간+파+땅콩가루+참기름 약간

새우완자

새우완자입니다. 아주 탱글하고 맛있어요.

케이크

먹다가 케이크를 나눠주시더라고요. 심지어 옆에서 생일파티를 직원분들이 열어주는데 아주 재밌어 보였습니다. 당사자는 창피해 보이지만 그런 게 우리의 즐거움이니까요.^^

하이디라오 면추가

하이디라오에서 면 추가를 하면 이렇게 면쇼를 보여 줍니다. 저는 해본 적이 한 번도 없고, 늘 먼발치에서 봤었는데 같이 간 동생은 무조건 시킨다길래 이번에 경험해 봤습니다만 진짜 너무 재밌습니다.
제발 면 추가 꼭 하세요. 역시 퍼포먼스가 최고다.

근데 이분은 좀 삐끗을 하시길래 그 부분을 언급했더니 저를 공격하셨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협적이죠. 제 도발에 막 다가오시더라고요. 면이 제 얼굴이랑 너무 가까운 거 아닌가요?

동생까지 덩달아 공격당했습니다. 웃느라 배꼽 빠지는 줄 알았아요.

그렇게 들어간 면이 세상 쫄깃합니다. 정말 얇은 수제비를 먹는 느낌이라 좋았어요. 이 정도 양은 배불러 죽겠더라도 더 넣을 수 있겠더라고요.


5.하이디라오 총평


역시 이번에도 너무 만족하고 왔습니다. 사실 여기서 술까지 먹으면 돈은 엄청 나오니까 그냥 카스 드세요. 대충 둘이서 9~10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근데 그만큼 이번엔 무리해서 시켰어요. ㅋㅋㅋ
평소엔 1인 3~4만 원 정도 나오는 편입니다. 사리 선택과 집중하시고, 그 대신 탕은 꼭 세 가지 맛으로 시켜주세요.

불금에 웨이팅이 1시간 30분이니 그만큼 정말 인기가 있는 가게입니다. 저 학생 시절부터 꾸준한 스터디샐러인 것 같습니다. 근데 요새도 하이디라오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부럽네요. 아는 순간 이제 외식비가 더 추가되는 겁니다. 한 번도 안 간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으니까요.


평점

●●●●◐
4.5 점


비슷한 맛집 추천

 

[서울/압구정] '더 타코부스' 타코집에 웨이팅이 있는 이유(솔직 후기, 메뉴 추천)

더 타코부스 : GFFG가 또 하나의 일을 내버린 타코 맛집 내돈내산 후기최근, 압구정에서 런던베이글과 미뉴트빠삐용, 꽁티드툴레아를 제외하고 아주 핫한 맛집이 하나 있습니다. 근데 또 멕시칸

yumeal.tistory.com

 

 

[압구정 맛집]'벽돌 해피푸드' 압구정에 온다면 반드시 가야 하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맛집(메뉴

Intro 드디어 이곳을 소개해드리는군요. 압구정에 지인들이 온다고 하면, 제일 먼저 데려가는 맛집 1순위가 바로 '벽돌 해피푸드'입니다. 지인초대하기 실패 없는 맛집이란 소린데 왜냐하면, 분위

yumea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