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압구정 (feat.압구정 직장인)

[압구정 맛집] '루비떡볶이' 떡볶이 러버라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분식맛집(수요미식회)

by 유밀 2023. 3. 2.
반응형

Intro

여러 압구정 로데오거리의 맛집을 보여드렸습니다만, 이곳에 온다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안 드시면 제 블로그 30초간 블락드립니다. 압구정에 연예인 픽 맛집이 좀 있는데, 그중 압도적인 1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떡볶이 가방끈은 짧은 저이지만, 이곳이 제 인생 떡볶이 맛집이랍니다.

다른 건 못 드시더라도 여기 떡볶이는 반드시 한 입하시고 귀가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멀리 압구정까지 왔는데, 어? 떡볶이와 김밥 한 줄 정돈 지인과 우겨 넣을 배는 되잖아요? 어? 아니에요? 어? 👁빵은 포장하시고 이건 꼭 먹고 가세요.


지도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53길 21 1층
영업시간 : 11:40 - 21:10
전화번호 : 02-516-7147
기타 : 주차가능, 제로페이


입구 및 내부

압구정-루비떡볶이-입구-사진
압구정-루비떡볶이-출연한-방송을-보여주는-보드-사진
압구정-루비떡볶이-코지한-분위기의-내부-주방-사진

외부는 소박한 동네 떡볶이 느낌이고 내부는 굉장히 가정적이면서 코지한 분위기 입니다. 앞에 어느 방송에 나왔는지 보드판이 있는데요, 듣기론 집사부일체 이승기 픽이라고도 하네요. 여기저기 많이 나왔는데 보드판엔 다 담기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정감 가는 분위기라면 맛집일 가능성이 높아지네요.

추천 메뉴


새우깡떡볶이 6,500원 (필수)
치즈떡볶이 6,500원
모듬튀김A 7,000원
소세지김밥 5,000원 (필수)
새우튀김김밥 5,000원


압구정-루비떡볶이-떡볶이-오뎅-김밥-튀김-세트-사진

일단 전체샷으로 평정 좀 하겠습니다.(자신만만)

압구정-루비떡볶이-새우깡-떡볶이-사진
압구정-루비떡볶이-새우깡-떡볶이-쌀떡임을-보여주는-사진

새우깡떡볶이 6,500원 (필수)

보이시나요. 이 새우깡 떡볶이의 비주얼이 보이시나요. 아주 난 놈입니다. 건새우 향이 입을 싸악 감싸는데 그 누구보다 떡볶이와 잘 어울립니다. 더 감칠맛이 살아나는 기분? 혹시 제주도 오는정김밥 드셔보셨나요. 오는정김밥의 김은 날김이라 김의 비린맛이 김밥의 감칠맛을 더 살려주는 느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땡초멸치김밥이 감칠맛이 나서 좋아하는데 그런 느낌?) 이러한 감칠맛 나는 떡볶이는 처음이라 먹자마자 제 인생 떡볶이자리를 차지하셨습니다. 그동안 배달 떡볶이나 다양한 종류의 떡볶이를 먹어봤지만, 적당히 달달하고, 적당히 매콤하고, 그렇다고 고춧가루 맛이 심해서 시큼한 것도 아니고, 거기에 적당한 감칠맛이 더해져서 제 입맛에 제일 잘 맞았습니다. 제가 김치도 젓갈향이 더 나는 걸 좋아하듯 떡볶이도 감칠맛 나는 걸 선택하고 말았네요.

기본적으로 쌀떡이라 아주 쫀득한 식감입니다. 저는 뭐 밀떡 쌀떡를 나누지 않는 중립, 평화주의자입니다. 오로지 양념맛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새우깡 떡볶이 말고 치즈 떡볶이도 맛있습니다. 치즈가 응급실떡볶이의 그 달달한 모짜렐라치즈맛이에요. 여럿이서 오면 꼭 치즈떡볶이를 시키는데, 세명이서 먹으면 눈물을 머금고 새우깡떡볶이를 시킵니다. 기회가 된다면 치즈떡볶이도 츄라이 해보시길..

압구정-루비떡볶이-새우튀김-김밥-사진압구정-루비떡볶이-유명한-소세지-김밥-사진

새우튀김 김밥 5,000원(왼) / 소세지김밥 5,000원(오)

우리 루비에 오시면 여러분 김밥은 필수입니다. 튀김이나 순대보다 김밥이 우선순위란 걸 잊지 말아 주세요. 오른쪽에 소세지김밥이 이승기 픽 김밥입니다. 진짜 너무 맛있어요. 김밥 둘 다 겨자맛이 나서 살짝 코끝이 알싸한 게 입맛을 더 돋구고 무한으로 집어먹게 만듭니다. 만약 이 레시피가 한국에 보편화된 김밥 레피시였다면, 우리는 어린 시절 엄마김밥을 3줄 정도씩 더 주워 먹어서 평균 몸무게가 올라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맛입니다. 

압구정-루비떡볶이-오뎅국과-튀김-사진압구정-루비떡볶이-모듬튀김-김말이-양파튀김-야채튀김-고구마튀김-오징어튀김-사진

모듬 튀김도 괜찮습니다. 아래 양파튀김이 잔뜩 깔려있어서 이거 집어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맛은 무난한 튀김 맛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뭐 튀김맛이 특별한 곳이 있을까요? 기름만 깨끗하단 전제하에 강황가루라도 넣지 않는 이상 다 거기서 거기인지라.. 튀김은 종류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김말이보다 오징어튀김, 게살튀김 이런 걸 좋아하는데 다행히 여기엔 오징어 튀김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총평

오늘 제가 사랑하는 루비떡볶이를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왜 마니아들이 찾는 떡볶이로 수요미식회에 나왔는지 맛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집에 포장해 갔다면 국물만 연신 퍼먹었을 텐데, 출퇴근거리가 멀어서 대중교통에 못 들고 타는 게 슬프네요.

거의 압구정 제가 좋아하는 가게 탑5위권 안엔 들 것 같습니다. 나중엔 제가 쓴 압구정 맛집으로 순위를 매겨 볼까 합니다. 요새 너무 4점 파티거든요. 다 평타는 이상인데 맛집이기도 하니 4점을 주게 되네요. 그러한 점에서 우리 루비는 인생떡볶이니 5점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가게 건너편에 태국 음식 맛집 '까폼'이 있으니 거기서 드시고 2차로 루비에서 맛보셔도 괜찮겠습니다. 배가 터지려나요? 하하. 아니면 날 잡고 와주세요. 추천 또 추천합니다!


평점

●●●
5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