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나라: 어버이날에 어울리는 단골 장어 맛집, 내돈내산 후기(신관, 예약, 단체룸)
여러분, 서울 근교에 놀러 갈 때, 보통 자갈밭으로 된 주차장이 있는 곳이 맛집인 거 아시죠?
까치울역은 그런 곳이 참 많습니다. 봉순간장게장, 짬뽕 맛집, 카페, 브런치 등 다양하죠.
그중에서 장사가 너무 잘돼서 주말엔 웨이팅이 있고, 별관까지 지어진 장어 맛집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맛있고 서비스도 괜찮아서 저희 가족이 자주 가는 단골집이기도 합니다.ㅎㅎ
위치 / 지도
주소 : 경기 부천시 까치로6번길 6
영업시간 : 11:30 - 22:00
매장 번호 : 032-675-9285
주차 : 주차장 있음
매장 외관
이곳이 신관 입구인데요. 저는 주로 신관으로만 다녔습니다. 신관이 아무래도 새 거이기도 하고, 굉장히 넓어서 쾌적한 편입니다.
이곳은 본관 입구입니다. 이렇게 작은 곳에서 시작해서 2층짜리 신관을 지을 정도면 정말 잘 되는 거죠. ㅎㅎ
웨이팅 / 예약 / 단체룸
신관에는 2층에 단체룸이 많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닫을 수 있고, 신발 벗고 들어가는 곳이에요. (그렇다고 좌식은 아니고, 입식입니다.) 한 방당 8인석은 되는 것 같았어요.
보통 당일에 전화로 한 3시간 후 예약을 해도 받아주십니다. 전날 예약하는 게 아무래도 안전하겠죠.
어린이날, 어버이날은 당일 예약이 어렵습니다. 전날 미리 예약하시면 됩니다.(경험담)
매장 내부
내부는 굉장히 넓습니다. 직원분들도 불판 올려주시는 분까지 다 친절하세요.
신관이 친절하다는 평이 많아서 신관으로 많이 다녔는데, 정말 친절하십니다.
본관은 안 가봐서 잘 모르겠네요. ㅎㅎ 신관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반찬
양쪽 끝에는 이렇게 셀프바가 있습니다.
김치나, 볶음김치 같은 경우는 기본 반찬으로 안 나와서 이곳에서 퍼가시면 됩니다.
반찬 맛은 다 괜찮고 신선한 편입니다.
생강은 늘 모자라니 미리 잔뜩 퍼옵니다. ㅎㅎ
이곳은 김치 맛도 괜찮지만, 특별히 백김치 맛이 정말 일품이에요. 손님들 대부분 백김치와 생강을 털어가는 느낌입니다. ㅋㅋㅋ
메뉴 리뷰
장어소금구이 1 kg - 59,000원
장어 1 kg의 양입니다.
사실 저희가 부천 근처에 장어 집을 이곳저곳 다녀봤지만, 결국 정착한 곳은 이곳입니다.
이유는 다른 장어 집을 가면, 두 번째 판을 시켰을 때 장어 퀄리티가 안 좋아지는 곳이 많더라고요. (씁쓸)
그러니, 이런 것을 잘 알아보시는 저희 부모님의 마음이 상하신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ㅋㅋ
그렇게 장어구이 유목민으로 돌아다니다가 장어나라를 발견하고 이곳에 정착했어요.
저희는 주로 2 kg를 시켜서 남은 것은 포장해 가는데, 이곳은 두 판을 시켜도 퀄리티가 그대로입니다. 오히려 나중에 시킨 게 더 두꺼울 때가 있을 정도입니다. ㅎㅎ
보통은 저희가 직접 굽고, 가끔 직원분들이 구워주실 때도 있습니다.
장어도 철이 있어서, 철 아닐 때는 장어가 좀 얇아요.
요새는 장어 철이라서 다 두껍더라고요.ㅎㅎ
보통 저희 아부지가 구워주십니다. ㅎㅎ 제가 구우면 너덜해 지더라고요. 하핫.
따란. 윤기가 장난 아니죠?
저는 고등어구이 껍질도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그런지, 장어 껍질에 환장하는 편입니다.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요!
장어 퀄리티도 상당히 좋고, 또 장어철이라는 보정까지 받아서 이 날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주로 상추에 백김치, 생강, 소스, 무절임을 올려서 먹습니다.
크으. 깻잎무침도 있고, 생강과 단독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곁들여 먹을 게 많은 편이에요.
보이시나요? 셀프바에 볶음김치가 있는데, 저는 마늘 굽는 곳에 참기름을 두르고 볶음김치를 올려서 굽습니다.
저 좀 배운 사람처럼 느껴지시나요? 단골가게다 보니 자꾸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게 되네요. ㅎㅎ
김치말이국수 - 9,000 원
필수 메뉴입니다. 장어로 인해 느끼해진 위가 싸악 내려가는 맛입니다. 새콤달콤한데 신 김치의 맛이 적당해서 너무 맛있어요.
저희 엄마는 신 맛은 좀 덜하다고 하시는데, 저한테는 딱 좋습니다. ㅎㅎ
이거 시키면 모녀가 국물이 바닥을 드러낼 때까지 다 먹는 편입니다.
장어탕 - 9,000 원
저희 아버지 픽입니다. 저희는 여기에 오면 무조건 장어탕을 시켜요.
구수하고 맛도 진한데 비린 맛이 안 나서 정말 맛있습니다. 거의 고깃집에 된장국 같은 역할을 해줘요. 부모님 입맛에 딱인 맛이라서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희는 꼭 장어 600 g 정도가 남아서 포장해 가요. 포장해 간다고 하면, 이렇게 포장용 반찬과 소스를 주십니다. (장어 소스를 안 주시면, 따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담는 와중에도 장어가 참 커 보이죠? 어버이날이 가까워질 때가 장어철이라니 운명 같네요. ㅎㅎ 자식들은 눈물만 주르륵 흘립니다.
총평
오늘은 까치울역의 장어구이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거의 저희 가족이 직접 발로 뛰어가며 찾아낸 최종 정착지이기 때문에 블로그에 쓰려고 가는 날만 손꼽아 기다린 거 있죠? ㅎㅎ
부모님도 정말 좋아하시고, 저희 언니들, 형부들까지 너무 좋아해서 가족모임으로 종종 갖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아, 어린이인 조카들도 잘 먹더라고요. 비싼 건 참 잘 아는구나 우리 아가들...^^
이모가 돈 많이 벌게.. ^.ㅠ
5월이라 이제 곧, 어린이날이고 어버이날이기도 하니, 가족들 모임장소로도 추천드립니다. 예약하실 때, 꼭 프라이빗 룸으로 예약하세요.
평점
●●●●◯
4점
비슷한 맛집 추천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립니다!
'맛집 > 전국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천/까치울 맛집] '수타원' 홍합가득 해물짬뽕 맛집 (21) | 2023.05.30 |
---|---|
[일산] '만돈' 400시간 저온숙성한 돈가스 맛집 방문후기(줄서는식당, 웨스턴돔) (39) | 2023.05.04 |
[광명/밤일] '강남면옥' 유재석이 반한 함흥냉면 맛집(feat.유퀴즈) (29) | 2023.05.02 |
[경기/광명사거리] '밤식당 안식' 분위기 좋은 곳에서 혼술 할 수 있어 행복한 맛집 후기(전통주점) (48) | 2023.04.05 |
[경기/광명사거리] '보름' 혼술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이자카야 맛집 후기 (66) | 2023.03.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