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베트남

[호치민] 가장 로컬맛집 같았던 베트남 쌀국수집

by 유밀 2023. 6. 15.
반응형

호치민에서 제일 괜찮은 베트남 쌀국수집은 어디?

  • CONTENTS
    1. 위치 / 지도
    2. Pho Bo Vien Thap Cam 사진
    3. Pho Bo Vien Thap Cam 메뉴
    4. 여행팁

    5. 음식 리뷰
    6. 총평

 

INTRO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치민에서 정말 로컬 느낌이 가득 풍겼던 쌀국수 가게를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쌀국수 가게야 널린게 쌀국수 가게지만, 특별히 호치민 쌀국수는 맛이 단편이라고 합니다.
동네마다 스타일이 다른 게 신기하죠. ㅋㅋ
그래서 좀 덜 달면서 맛도 있는 쌀국수가게를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단 것도 잘 먹는데, 아는 사람에게 추천받아서 왔던 이곳 쌀국수가 정말 입에 잘 맞아서 갖고 왔습니다. ㅎㅎ

 

1. 위치 / 지도

 

Pho Bo Vien · 7 Đ. Nguyễn Thái Bình, Phường Nguyễn Thái Bì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 · 쌀국수 전문식당

www.google.com

 

2.  Pho Bo Vien Thap Cam 사진

가게 외관

골목을 지나가다 보면, 한 가게만 유난히 현지 사람들이 많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Pho Bo Vien Thap Cam 내부

역시 한국에서 아무리 이런 현지감성을 그대로 담아내려 해도 리얼현지는 따라갈 수 없는 것 같아요.

보이시나요? 이것이 현지입니다. 이미 입장부터 보통이 아님을 느꼈습니다.

 

 

3. Pho Bo Vien Thap Cam 메뉴

메뉴판

기본 쌀국수를 두 개 시켰습니다.
한 그릇에 60,000동이니, 대략 3300원 정도 하네요. 아주 저렴하쥬

 

4. 여행팁

물티슈

처음에 메뉴판을 주시면서 이 물티슈를 주십니다. 여러분 이거 돈 내고 써야 해요. 서비스 아닙니다.
제가 아저씨를 붙잡고, 얼마냐고 물어보니 머뭇거리면서 메뉴판을 집으시더라고요. ㅎㅎ

놉을 외치며 가방에 있는 물티슈를 꺼내니 잽싸게 물티슈를 치우시네요. ㅋㅋㅋㅋ

이미 이런 물티슈 판매를 알고 갔던 터라, 씨알도 안 먹히는 모습에 다 같이 껄껄 웃었습니다. ㅋㅋㅋㅋㅋ
그러니 물티슈는 챙겨가세요 여러분.

5. 음식 리뷰

기본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옆에 베트남고추와 라임이 함께 나오는데, 고추가 정말 매워요.
저 매운 거 잘 먹는데도 매우니, 1~3개만 넣으세요.

이렇게 라임을 쭈욱 짜줍니다. 고기가 너무 야들야들해 보이죠?

이곳은 면이 넓적 면입니다. 쌀국수 면을 넓게 먹으니까 또 식감이 색다르네요. 넓은 게 제 취향인 것 같습니다.

국물은 소고기 국물 맛이 정말 진하고 맛있습니다. 안게 고수가 들어있는 것 같지 않은데 아주 향이 깊고 맛있어요.
곰탕 가게마다 육수맛이 차이가 있는 것처럼, 이곳도 새로운 쌀국수 맛이라 좋더라고요. ㅎㅎ

고기도 야들야들해서 좋았어요. 그냥 기본메뉴에 있는 고기를 먹어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여태 먹었던 쌀국수 중에 손에 꼽게도 맛있어서, 물티슈 은근슬쩍 팔려고 하셨던 아저씨게 쌍따봉을 흔들었습니다. 

원더팜 윈터 멜론 음료

이건 친구가 궁금하다고 시킨 음료수입니다. 원더팜 윈터 멜론음료라고 해요.

먹어보니까 약간 타로티와 비슷한 맛이 납니다. 단데, 살짝 탄 설탕맛? 달고나 맛과 좀 비슷한 것 같아요.

원래 현지는 에어컨이 없고 선풍기 바람만으로 더위를 이겨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음료를 시키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6. 총평

 

벤탄시장에서 얼마 안 걸리는 거리에 있는 쌀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가게에 사람이 꽉 찼는데, 외국인은 없고 현지인들로 가득 찬 식당인걸 보니 진정한 로컬맛집인 것 같았어요.

맛도 이 가게만의 특별한 느낌이 있어서, 나중에 호찌민에 또 놀러 간다면, 재방문할 것 같습니다. ㅎㅎ

근데 여기 오는 쪽이 클럽골목이 많아서, 살짝 무서우니까 큰길로만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